자주묻는질문

1아이에게 어떻게 설명을 하고 상담센터를 데려가야 할까요?
센터를 방문하기 전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야하는지 어려움을 느끼시는 부모님들이 계십니다.
아이와 상담센터에 방문 전, “엄마가 너에 대해서 조금 더 이해하고 싶고, 도움을 주고 싶어서 함께 놀이선생님을 방문하기로 했다. 우리 함께 가서 선생님 한번 만나보자. 그 선생님 방에는 장난감도 많이 있대.”라고 아이가 편안함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2아이가 그렇게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지는 않은데 점검 차 방문해도 괜찮을까요?
최근에 센터에 방문하는 아이들은 현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현재 문제가 어떠한지 점검 받고자 방문하는 아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상담센터의 문턱을 너무 높게 느끼지 마시고 내 아이를 위한 마음과 발달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아이들의 문제가 경미한 경우, 부모가 아이를 도울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가진 경우, 한 두 회기의 상담 만으로 아이들의 문제가 개선됩니다.
3상담 기록이 남지 않을까요?
저희는 병원이 아니기에 상담기록이 전혀 남지 않습니다. 내담자 기록은 내담자 가족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법에 의해서 처리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모두 파기됩니다.
4어느 정도 상담을 받아야 좋아지나요?
아이의 연령이나 아동의 어려움에 따라서 상담 기간이 달라집니다. 심리적인 문제인 경우에는 6-8개월 정도면 좋아지기도 하나, 발달적인 문제인 경우에는 아이가 연습하는데 까지 시간이 걸리기에 집중적이고 장기간의 수업이 필요합니다.
5부모도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아이가 상담을 받으면서 필요한 경우 부모도 함께 양육코칭이나 개인상담을 받습니다. 부모가 아이에게는 중요한 환경이기에 부모가 어떻게 평소 아이와 상호작용하고 대화하는지가 아이의 문제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6상담 비용이 궁금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기에 상담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달 시행하게 되는 이벤트가 달라서 그에 따라서 상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센터로 전화문의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비용이 궁금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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